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좋은강안병원

전체메뉴
통합검색

전체메뉴

핵의학과


핵의학과

문의 051-933-8711

핵의학과 외래 신관 5층

방사성요오드치료실 신관 6층

  • 진료과목소개
  • 핵의학과는 방사성 동위원소를 이용하여 질병을 진단하고 치료하는 진료과로서 핵의학영상을 분석하는 영상분야, 치료용 방사성동위원소를 투여하여 갑상선암을 비롯한 종양과 갑상선기능항진증을 치료하는 치료분야, 그리고 혈액 내 각종 표지자등을 검출하는 검체검사분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핵의학 영상검사는 소량의 방사성의약품을 환자에게 투여한 후 투여된 방사성의약품의 체내분포를 해석함으로써 질병이 진행된 이후 변화를 보이는 컴퓨터 단층촬영(CT)이나 자기공명영상(MRI)과는 달리 더욱 조기에 질병을 진단하고, 치료 후 상태를 평가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핵의학검사의 분야는 종양, 내분비계, 심혈관계, 신경계, 근골격계, 신장요로계 등 매우 다양합니다.


    본원 핵의학과는 현재 암, 퇴행성 뇌질환, 심장혈관질환에 중요하게 이용되는 영상검사장비인 PET/CT와 암을 포함한 매우 다양한 질병에 이용되는 감마카메라를 갖추고 대학병원에 뒤지지 않는 수준의 질관리와 정확한 검사결과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갑상선암 수술 후 재발을 낮추고, 잔존 갑상선암, 임파절 또는 원격전이병소의 치료를 위한 전용치료실을 갖추어 방사성동위원소치료를 시행하고 있으며, 진단과 치료를 하나로 묶는 테라노스틱스(theranostics)를 적용한 방사면역치료(radioimmunotherapy)를 이용하여 갑상선암 이외의 다른 종양으로도 치료영역을 넓혀 갈 계획입니다.

    방사성요오드 입원치료

    하단 메뉴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