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좋은강안병원

전체메뉴
통합검색

전체메뉴

영상의학과


영상의학과

문의 051-610-9945

본관 2층, 3층

  • 진료과목소개

  • 진료과 소개

    영상의학과는 방사선 및 자기, 초음파를 이용하여 진단과 치료를 하는 진료과입니다.
    본원의 영상의학과는 새로운 의료영상기기를 이용한 다양한 진단과정과 중재적 시술을 통해, 환자의 진단과 치료에 중대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FULL PACS(영상전송시스템)과 EMR(전자의무기록)이 연동되어 환자의 영상정보를 각 진료로 신속하게 전달하고 영상기기를 이용하여 각종 질병의 정확한 진단에 도움을 줌으로서 디지털병원으로서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본원에서는 특수촬영(위장관조영, 경정맥 신우조영술, 배뇨성요도 방광조영술, 자궁난관조영술, 유방촬영, 관절조영, 혈관촬영 등), 초음파촬영, 전신전산화 단층촬영(CT), 자기공명영상 촬영(MRI), 치과용 X-선(Panorama)촬영, 골다공증 검사 등과 최신 진단 장비인 PET-CT(양전자 단츨촬영)를 설치 운영하고 있습니다.


    진료분야

    소화기계 분야

    위장관 질환검사는 일반적으로 바륨을 이용한 이중조영 X-선촬영이 가장 대표적인 검사이며 그 외에 초음파, CT검사를 적용하여 좀 더 정확한 결과를 얻고 있으며, 간.담도 질환에는 방사선 투시조영제를 이용한 내시경적 역행성 담,췌관 조영검사 및 초음파, CT, MRI 검사를 한다.


    흉부 방사선 분야

    폐결핵, 폐암, 기타 미민성 간질성 폐질환에 진단과 치료가 이루어지며 직접적인 조직생검이 없더라도 방사선학적으로 관찰할 수 있으며 폐질환 검사로는 X-ray, helical CT, MRI, PET-CT 등의 검사가 있다.


    신경계 분야

    뇌경색, 뇌출혈, 중풍, 및 두경부질환의 진단을 위해 MRI, CT, DSA(혈관촬영기), PET-CT등이 있다.


    중재적 방사선 분야

    간암, 위장관 출혈, 혈관 협착증, 담도 협착증 등 여러질환을 수술을 하지 않는 비수술요법으로 증상의 완화 및 치료를 목적으로 시행되어지고 있는 시술로서 간동맥 색전술, 위장관 출혈치료, 혈관 성형술, 문맥-간정맥 단락술, 신성 고혈압 치료, 식도협착치료 등이 있다.


    근 골격계 분야

    현대인의 만성 질환으로 디스크 및 기타 무릎 손상, 오십견 등 기타 관절과 근육의 종양 등의 진단을 목적으로 하는 것으로 검사 장비로는 MRI, 초음파, CT 등의 검사로 정확하게 알 수 있다.


    비뇨생식계 분야

    요로결석, 신우신염, 신종양 기타 여러 가지 비뇨기계 질환의 검사와 치료를 하는 분야로서 검사로는 경정맥 신우조영술, 배설성요도조영술, 점적 주입 신우조영술 등이 있다. 그리고 요로결석의 경우 많은 통증을 유발하기 때문에 검사 후 바로 신속하게 치료를 요한다. 요로결석의 경우는 초음파를 이용한 체외 충격파 쇄석기가 도입 운영되고 있다.


    카카오톡채널 유뷰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