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좋은강안병원

전체메뉴
통합검색

전체메뉴

포토뉴스

은성의료재단 좋은병원들, 다문화가정을 위한 장학금 수여식 개최

  • 좋은강안병원
  • 22-06-02 10:35:15
  • 조회 : 777

<은성의료재단 좋은병원들, 다문화가정을 위한 장학금 수여식 개최>

- 검정고시 합격자 중 다문화가정 양육자 21명에게 장학금 지원
- 이주여성과 자녀간의 언어 거리감 해소

- 이주여성의 교육에 대한 동기부여 및 자신감 고취 

 

은성의료재단 좋은병원들(좋은문화병원·좋은삼선병원·좋은강안병원)은 지난 23일 좋은문화병원 15층 대강당에서 다문화가정을 위한 ‘GOOD START(굿 스타트)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하였습니다.


은성의료재단 ‘GOOD START(굿 스타트) 장학금’ 후원 사업은 아동의 교육 뿐 만아니라 부모의 언어교육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부모의 교육 참여를 통해 자녀와의 언어 거리감을 해소하고자 하는 중요한 목적을 바탕으로 교육에 대한 동기부여를 통해 검정고시 참여율을 향상시키고, 나아가 교육에 대한 성취감과 자신감을 고취시키기 위한 취지로 기획되었습니다.

부산지역 내 다문화가정 부모 중 올해 4월에 치러진 검정고시 응시자 35명 중 합격자 21명이 ‘GOOD START(굿 스타트) 장학금’의 장학생으로 선정되어 총 1,080만원(개별 5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 받게 됩니다.

2021년에 4월에 총 1억 예산으로 출범한 은성의료재단 다문화가정을 위한 ‘GOOD START’ 사업은 ▲다문화가정 아동을 위한 방문 기초 학습 교육 후원 ▲긴급 의료비 및 의료지원 ▲초등입학아동을 위한 교육박스 지원 ▲건강을 위한 튼튼박스 지원 ▲임산부 대상 마더박스 지원 ▲검정고시 장학금 후원 등 사업을 마무리 하고, 다가오는 6월에 새로운 발대식을 가질 예정입니다.

 

카카오톡채널 유뷰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