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좋은강안병원

전체메뉴
통합검색

전체메뉴

포토뉴스

은성의료재단, 무선 생체신호 전송시스템 구축

  • 좋은강안병원
  • 21-02-17 09:50:33
  • 조회 : 2717

 

은성의료재단 좋은병원들(좋은강안병원, 좋은문화병원, 좋은삼선병원)QR코드 인식하여 실시간 입원환자의 혈압, 맥박, 체온, 산소포화도를 확인할 수 있는 환자감시장치를 도입했다.

 

좋은강안병원, 좋은문화병원, 좋은삼선병원이 최근 입원환자들의 스마트한 건강관리를 위해 무선 생체신호 전송시스템이 구축된 환자감시장치를 도입 후 현재 운영 중이다.

 

이번에 도입된 환자확인 장비는 기존의 혈압, 맥박수, 체온, 산소포화도를 확인해 생체신호를 측정한다.

간호사가 무선 생체신호 전송시스템을 이용해 환자 인식밴드의 QR코드를 인식하면 환자의 이름과 병록번호를 실시간 확인하며 측정값이 전자의무기록시스템에 자동 전송 후 기록된다.

 

실제로 좋은강안병원 11병동 한 간호사는 무선 생체신호 전송시스템이 구축된 환자감시장치를 사용해 일 단위까지 정확한 혈압 확인 하나의 장비로 환자의 혈압, 청진, 체온, 산소포화도 등의 생체정보 측정 야간 혈압 측정 시 소등한 상태에서 측정 가능 환자가 직접 본인의 상태를 확인 가능하다. 원할 경우는 결과지 출력까지 가능하다.

 

수기로 기록하며 발생하는 간호기록의 누락이 줄어들며 업무 효율역시 개선됐다.

 

좋은강안병원 외 은성의료재단 좋은문화병원, 좋은삼선병원은 향후 재단 내 병원(11)으로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카카오톡채널 유뷰브
TOP